[단독]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서 손뗀다 > FREE BOARD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REE BOARD 목록

[단독]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서 손뗀다

페이지 정보

윈픽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4-12-02 10:29  hit:1,817  reply:0

본문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조만간 발표할 계열사 조직개편안에 삼성전자 산하 의료기기사업부를 삼성전자 자회사인 삼성메디슨이 흡수합병하는 방안을 포함시키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 고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벌이고 있는 의료기기 사업이 기대했던 것만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어 더이상 대규모 투자를 하기 어렵다고 보고 이같이 결정했다”며 “삼성메디슨이 앞으로 의료기기 사업을 맡아 독자 생존해야 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관련 업계에서는 어느 쪽이 합병 주체가 되느냐에 따라 삼성 의료기기 사업의 운명도 바뀌게 되기 때문에 관심이 많았다. 삼성전자가 메디슨을 흡수합병할 경우 그만큼 사업을 더 키우겠다는 의지로 해석할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 삼성전자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사업 추진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당초 삼성그룹은 자회사로 적을 옮겨야 하는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소속 인력의 반발을 우려해 삼성메디슨이 흡수합병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경영 효율성’을 강조함에 따라 삼성메디슨 주도의 흡수합병안을 확정했다.

 

그러나 삼성그룹은 그동안 의료기기 사업과 함께 ‘투트랙’으로 투자해 오던 바이오 사업에는 계속 투자를 할 방침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 2014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다음글 : 서울 버스-지하철 요금, 내년 초 최대 25% 인상

Copyright © Winfix.net. All rights reserved.